Romeo & Juliet의 감상 ::: Anime

Romeo & Juliet.

누구든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만한 이름들이죠.. 원작 Shackspear의 작품에서 애니화가 되었는 작품.
필자는 학교에서 원작을 읽어야 한다는 이유로 읽었었는... 현재는 Othello.... orz
어째건!
처음 이 애니를 보았을 때, 그 이유는 유명한 작품이었으니까! 그리고 괜찮은 그림체.
그렇게 접하면서 이 작품이 원작에 충실할까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작 원작에 너무 충실하면 5편이면 충분한 애니..
역시 원작과는 거리감이 있더군요.. 에스칼라스라던지.. 케퓰렛가가 거의 망해갔다던지..

전체적인 내용은 네타라서 보고 싶으신분은
여기를 클릭
예전에 Neo-Verona를 통치하고 있던 Capulet가를 Matague가가 거의 없애 버리면서 이야기가 시작하고, 살아남은 Capulet가의 Juliet이 자신이 Capulet의 이름을 잇고 있다는 것을 알고 무자비한 정치를 하고 있는 Matague가에 복수를 한다는 이야기. 초반에 파티장에서 Romeo와 Juliet이 한눈에 반하는 장면도 나오고(다만 Juliet이 몰래참가했다는것이 다를뿐) 중간에 여러가지 일이 있으면서 사랑을 하게 되죠. 마지막에 Capulet가의 가주를 Mercutio가 죽이게 되면서 거의 끝에 다다릅니다.(원래 Mercutio는 Romeo에게 죽게 됨.) 동시에 Neo-Verona를 하늘에 떠있도록 해준 나무 Escalus(원작에서는 Verona의 Prince)가 시들면서서(동시에 Neo-Verona도 지상으로 떨어집니다.) Juliet의 몸속에 있는 Escalus의 씨앗을 싹틔우기 위해 그 나무를 보살피던 좝케(이름을 몰라서 죄송해요;;;)가 Juliet을 희생시켜 Escalus를 부활시키려고 봉우리같은 나무안에 들어가게 합니다. Juliet은 정신을 잃은 터라 저항이 없었죠. 하지만 Juliet의 동료와 Romeo는 좝케를 막으로 날띄고 Romeo에 의해 Juliet은 그곳을 나오게 됩니다. 좝케의 몸은 거의 나무로 변해가고 마지막 발악을 합니다. Romeo는 썩은 나무로 변해가는 좝케를 부셔주지만 그 자신도 가슴에 wood spear로 직방을 허용.. 그리고 죽어갑니다. 정신을 차린 Juliet은 죽어가는 Romeo을 앉고 눈물을 흘립니다. 그리고 죽는 Romeo. Juliet은 자신의 연인 Romeo가 지키려고 했는 세상 Neo-Verona를 지키기 위해 아직 죽지 않은 자신 몸속에 있는 씨앗을 싹틔우고 떨어지고 있는 Neo-Verona를 구합니다. 장면
물로 Juliet도 저세상으로 갔지만요.


원작도 괜찮지만 이것도 나름대로 괜찮았던 느낌이에요. 스토리도 좋고, 하지만 Mecutio가 왜 안죽는지. Tybalt가 안죽었는 것은 마음에 들지만요~ 후훗~
케릭터들이 원작과는 확실히 다르게 많이 변해버렸죠. 하지만 역시 결말은 원작과 다름이 없었는.... 하지만 이 애니를 비극이라고 해야할지.. 영.. 마지막에는 모두 행복했다.. 이런 느낌이니..
그리고 마지막에 슬픈 느낌으로 끝나는 것도 아니지만 왠지 슬프네요.. 역시 원작이 비극이라서 그런지..
01
, 02
마지막에 나오는 이 장면들을 보고 마음이 뭉클해진.. 인세에서는 서로 있지 못했다가 죽어서, 저세상에서 행복해진 두사람..
뭐.. 이것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의 감상편은 끝인거에욧.

덧글

  • 타바요이치 2007/10/19 15:39 #

    본인은 영어 못읽는다는... 까망눈이라는...
  • はひ 2007/10/20 03:48 #

    ;; 타바씨 죄송하다능;;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